소하노인종합복지관, '심신돌봄 힐링디딤터' 프로그램 성황리 마무리
소하노인종합복지관, '심신돌봄 힐링디딤터' 프로그램 성황리 마무리
  • 권수미
  • 승인 2024.11.25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하노인종합복지관은 '2024년 주민참여예산 ESG와 함께하는 나돌봄 사업'의 일환으로 '심신돌봄 힐링디딤터'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사업은 경기도 노인복지과의 지원을 받아 노인의 자기돌봄 역량을 강화하고 ESG를 실천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심신돌봄 힐링디딤터 프로그램은 지역 내 1인 가구 어르신들의 자기돌봄(self-care) 역량 강화를 목표로 몸과 마음의 건강을 통합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참여자 오리엔테이션 및 사전검사를 진행하는 ▲힐링디딤터 환영회’를 시작으로, 마음 치유 및 우울감 해소를 위한 집단상담 ▲마음 힐링 교실, ▲감염병 예방 및 올바른 식습관 정보안내, 아로마 요가 및 명상을 통한 건강증진을 지원하는 ▲신체 힐링 교실, 지역사회 참여 캠페인 ▲세상 힐링 교실, 참여자의 외부활동 기회를 제공하는 ▲힐링워크숍, 결과공유회 ▲힐링디딤터 송별회 순으로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1기와 2기로 나눠 진행된 프로그램은 60세 이상 지역주민 20명이 참여했으며, 참여자들의 우울감이 해소되고, 자기돌봄 역량이 증가되는 등 프로그램의 높은 효과가 나타났다.

소하노인종합복지관은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우울감 완화 및 새로운 사회관계 형성을 지원하는 다양한 집단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을 바탕으로 지역주민이 더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지속적인 복지서비스 제공을 약속했다.

프로그램 관련 문의는 소하노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www.gmsenior.or.kr) 및 카카오톡 친구(카카오톡 친구: 소하노인종합복지관) 등록 후 알림 소식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