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명시청소년재단 산하 나름청소년활동센터가 ‘2025년 청소년자치기구 발대식&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 자치기구 간 원활한 소통과 협력을 도모하고, 자율적인 활동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번 발대식에는 16개 청소년 팀과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 10명이 참여했다. 올해 행사는 인기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을 패러디한 ‘무한나름상사’라는 주제로 열려 흥미를 끌었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이 정기총회를 공식적인 행사로 인식하면서도, 어렵고 무거운 분위기 대신 창의적이고 유쾌한 환경에서 진지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청소년들은 책임감을 느끼고 적극적으로 활동에 임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이어진 정기총회에서는 퍼실리테이션 기법을 활용한 논의와 팀별 미션 수행, 토론이 이루어졌다. 청소년들은 이를 통해 자율성과 협동심을 기르고, 주도적인 활동 경험을 쌓았다.
안미선 센터장은"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자치기구 활동을 통해 창의적이고 자율적인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행사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색다른 주제 덕분에 재미있게 참여하면서도 자치기구 활동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나름청소년활동센터는 청소년기본법 제18조에 따라 광명시에서 설립하고 (재)광명시청소년재단에서 운영하는 청소년창의과학 특성화 청소년수련시설이다. 2013년 개관 이후 다양한 창의과학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청소년운영위원회 및 청소년동아리와 같은 자치활동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나름청소년활동센터 사업 관련 안내는 ☎02-2060-1318로 문의하면 되며, 광명시청소년재단 나름청소년활동센터 공식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