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교육지원청, 학생들은 '해오름 배로 공유학교'로 즐겁다!
광명교육지원청, 학생들은 '해오름 배로 공유학교'로 즐겁다!
  • 신성은 기자
  • 승인 2024.08.12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현)은 해오름 배로 공유학교 [마음담은 디지털]과 [도시락 인문토론] 여름방학 집중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마음담은 디지털] 프로그램은 미래에듀테크를 선도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 미래의 기술을 가르치고 있다. 참여 학생들은 AR콘텐츠 제작, 반도체클린룸 체험, 로봇기초 실습, 인공지능과정, ai활용, 디지털 드로잉 과정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학습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광명인근의 동양미래대학교, 경인교대 경기캠퍼스와 광명 관내 연서초, 서면초, 광명서초에서 진행된다.

[도시락(도서로 시작하는 즐거움) 인문토론] 프로그램은 나만의 웹툰 만들기, 북트레일러(책소개영상)만들기, 역사인문교실, 과학인문교실, 인문아연극하자, 온라인 낭독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에게 책읽는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또한, 분석과학 솔루션 글로벌 기업 워터스코리아는 중학생을 대상으로 지역사회공헌 공유학교 ‘Waters 과학아카데미’를 운영하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의 학부모는 “아이가 수업을 너무 재밌고 즐겁게 배우고 있어서 정말 감사드리는 마음에 문자를 드린다. 친구들과 워터파크를 갈 수 있는데도 워터파크를 마다하고 마지막 수업까지 꼭 듣겠다고 할 정도다. 알차고 유익하고 또 즐겁게 배울 수 잇는 수업을 마련해 주셔서 감사하다.”와 같은 연락을 주기도 하여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 학부모 모두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광명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생들이 미래의 기술을 이해하고, 책읽는 즐거움을 느끼고, 창의적이고 문제 해결 능력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