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청소년재단(이사장 박승원)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광명시인생플러스센터에서 관내 청소년 자녀를 둔 보호자를 대상으로 6월 19일에 청소년폭력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청소년 폭력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배려와 존중의 시민 문화를 확산하고자 광명시 청소년폭력예방전담기구에서는 4월부터 10월까지 총 4회에 걸쳐 대상별 교육을 실시한다. 두 번째 교육으로 실시 된 6월 보호자교육은 청소년들의 성교육 및 성폭력 예방을 위한 교육 방법에 대해 보호자(학부모, 실무자) 및 광명시민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이 날 강의를 맡은 김지연 원장은 고려대학교 외래교수를 겸임하고 유튜브 산부인과의사언니 채널 운영 및 와이퀸산부인과 원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이날 강의에서는 청소년기 2차성징과 성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하고, 청소년 성폭력 예방을 위해 자녀를 지도하는 방법들을 강의하였다.
교육에 참석한 실무자 B씨는 “청소년기 2차 성징에 대해 어떻게 설명하면 좋을지 알게 되었다.”고 했으며 “올바른 성가치관이 성폭력 예방에 얼마나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지 알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광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이대형)는 청소년폭력예방전담기구 설치·운 영을 통해 폭력 사안이 발생 될 경우 즉각 대처하고 피·가해자를 위한 상담·심리치료를 비롯해 통합적인 복지지원을 수행하고 있다. 2024년에도 청소년, 교사, 청소년 관계 기관 실무자 등 대상으로 맞춤형 교육을 이어 갈 예정이다.
청소년폭력예방, 또는 청소년 폭력 피/가해 상담과 관련한 궁금한 사항은 광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02-809-2000)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