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1인가구지원센터-샌다김, 드림식당 16호점 업무협약 체결
광명시1인가구지원센터-샌다김, 드림식당 16호점 업무협약 체결
  • 권수미
  • 승인 2025.01.07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시장 박승원)1인가구지원센터는 6일 광명시 1인가구 식사비 지원을 위해 샌드위치&김밥 전문점 샌다김(광명시 안재로 10번길 10)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신정은 광명시1인가구지원센터장, 샌다김 신유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신유 대표는 광명한결라이온스클럽 봉사 단체 회원으로 광명시 지역주민과 저소득층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한 봉사활동을 실시하며 따뜻한 광명시를 만들기 위해 솔선수범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는 ▲광명시 1인가구 대상자 식생활 개선 및 경제적 부담 경감을 위한 식사비 할인 서비스 ‘드림식당’ 운영 상호 협조 ▲드림식당 온·오프라인 사업 홍보 협력 ▲지역사회 복지자원 공유 등의 내용이 담겼다.

광명시1인가구지원센터와 샌다김은 협약에 따라 광명시 1인가구 대상으로 다양한 식사 메뉴를 할인 제공하고, 1인가구 처우 개선을 위한 복지사업 정보 공유 및 홍보에 협조할 예정이다.

드림(DREAM)식당 할인 서비스는 광명시에 거주하는 1인가구 중 광명시1인가구지원센터에 회원등록 후 회원카드를 지참하신 분들이 이용할 수 있으며, 현재 광명시 관내 식당 및 카페 16호점과 업무협약을 맺고 협력 운영 중이다. 드림식당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식당은 광명시1인가구지원센터(☎02-897-2179)로 연락하면 된다.

샌다김 신유 대표는 “힘든 시기일수록 베풀며 살다 보면 행복해진다고 생각한다”며, “지역사회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준 광명시 1인가구 지원센터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신정은 광명시1인가구지원센터장은 “광명시 관내 1인가구 분들의 삶이 좀 더 편안하고 행복할 수 있도록 드림식당 발굴 및 다양한 복지 서비스 강화 및 연계를 위해 많은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앞서 광명시1인가구지원센터는 2022년 10월 경기도 최초 개소하였으며, 병원안심동행서비스, 고립 1인가구 발굴 및 연계, 1인가구 복지서비스 마음e음 앱, 세대별역량강화교육 외 1인가구 대상 서비스 및 프로그램을 제공 중이다. 또한 센터는 2025년 신규 사업으로 중·장년 고립 1인가구 일자리 지원사업을 실시해 돌봄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