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안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재란)은 11일, 12일 양일간 2024년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3차 활동 교육을 진행하였다.
이날 실시된 3차 활동교육은 노인일자리 참여자 160명을 대상으로 ▲안전사고예방을 위한 안전수칙의 이해와 대처방법 ▲고용장려금 신청방법 ▲노인인권교육 등 활동 시 유의해야 하는 안전교육과 소양교육(노인인권) 등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은 현재 마을환경도우미 64명, 장애인가정식사전달도우미 60명, 복지시설관리도우미 36명이 활동 중이다.
활동 교육에 참여한 어르신은 ”안전사고 예방에 도움이 되었고, 특히 요즘 빈번히 발생하는 안전사고에 동감하며 안전사고 예방 스트레칭 동영상 강좌는 근력운동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또 기관에서 활동 시 유의사항을 안내해줘서 고맙다.“며 활동진행에 대한 만족도를 표현하였다.
김재란 하안종합사회복지관 관장은 ”교육을 통해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에 참여하신 어르신들이 사업종료까지 안전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안전교육과 소양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필요한 지원을 약속하였으며, 일자리를 통해 어르신 모두가 더욱 활기차고 행복한 노년을 보내셨으면 좋겠다“고 말하였다.
한편, 하안종합사회복지관은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다양한 노인복지 사업을 진행하여 어르신들의 활기찬 노년을 위해 힘쓰고 있다. (하안종합사회복지관 하안동팀 070-4361-6049)
저작권자 © 광명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