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여수에서「제97회 총회」개최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여수에서「제97회 총회」개최
  • 고상경
  • 승인 2024.05.29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회장 조희연 서울시교육감)는 28일 전라남도 여수 소노캄에서 제97회 총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총회에서는 강은희 대구광역시교육청교육감을 제10대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장으로 선출하였다. 또한 하반기 법령 개정을 앞둔 학교용지부담금 폐지에 대해 반대와 대응 방안을 논의 했으며, 2학기부터 전면 시행되는 늘봄학교 운영 내실화를 위한 늘봄지원실 운영 방안을 논의하였다.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장 조희연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은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를 앞두고 총회가 개최되어 뜻깊다. 지역의 고유한 교육생태계를 구축하여 지역, 국가, 세계와 공생하는 미래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우리 교육이 함께 나아갈 길"이라고 하였다.

아울러 ‘제9대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장 임기 동안, 17개 시도교육청이 긴밀하게 협력하여 교사의 정당한 교육활동 보호, 지방교육재정교부금 안정적 확보를 위한 노력, 대입 제도 개선 방안 등 교육 현장의 의견을 반영한 정책을 추진할 수 있어 매우 보람되었다. 또한 이 과정에서 국민들의 지지와 공감을 얻을 수 있었던 것에 깊이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우리 교육의 미래를 함께 고민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다음 제98회 총회는 울산에서 2024년 7월 18일(목) 울산광역시교육청 주관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