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안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재란)은 지난 5월 18일(토) 광명시 온(ON)동네 복지관사업 2024 하안2동 철망산축제에 찾아가는 파라솔 복지상담소를 운영했다.
‘하안2동 주민총회&철망산축제’는 매년 하안2동 주민센터와 주민자치위원회가 매년 개최하는 철쭉꽃 행사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먹거리장터, 주민발표회등으로 진행되는 마을행사이다.
이번 철망산 축제에 하안종합사회복지관도 광명시 온(ON)동네 복지관 사업의 일환으로 참여 ▲파라솔 복지 상담소 운영, ▲주민만나기, ▲사각지대 이웃추천 캠페인 ▲온(ON)동네 복지관 욕구조사 등 축제에 참여한 주민들을 대상으로 복지정보와 사각지대 예방 캠페인을 펼쳐 지역주민의 복지 접근성을 향상시켰다.
또한 축제에 참여한 주민을 대상으로 주민들이 원하는 복지 욕구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는 등 주민 체감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 참여자는 ”복지관이 마을 주민 행사에 참여, 다양한 복지 서비스를 안내해주니 너무 감사하다. 앞으로 주민들의 많은 참여가 가능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역에서 제공해주면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김재란 관장은 ”하안2동 마을축제 참여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민관과 협력, 다양한 마을행사에 참여하여, 지역사회 주민들에게 복지사각지대 발굴의 중요성을 고취 시킬 수 있도록 주민 속 찾아가는 동 중심 복지관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하안종합사회복지관은 앞으로도 하안·소하동의 다양한 지역주민 행사에 참여, 지역주민들과 함께 지역사회의 발전과 마을공동체의 화합에 기여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