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청소년수련관, 장애청소년과 부모를 위한 성교육 진행한다
광명시청소년수련관, 장애청소년과 부모를 위한 성교육 진행한다
  • 권수미
  • 승인 2024.07.12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청소년수련관
광명시청소년수련관

 

광명시청소년재단 광명시청소년수련관(관장 이진수)은 경기도 교육감 지정 평생학습관 평생교육 프로그램에 선정되어 2025년까지 2년 동안 <모두(장애청소년과 부모)가 함께 성장하는 성교육>(이하 모두함성)을 진행할 계획이다.

올해부터 진행하는 광명시청소년수련관의 평생학습관 평생교육 프로그램 “모두함성”은 2024 경기교육 주요업무계획에 맞춰 17세 이상 24세 이하 장애청소년의 성 이해교육 및 학부모 대상 자녀성교육 및 양육기술교육을 기획하여 장애청소년의 성인지 향상을 도모하고 장애청소년 및 부모의 평생학습 참여 확대에 기여하고자 한다.

이진수 광명시청소년수련관 관장은 “광명시가 전국 최초 장애인 평생학습도시로서의 위상에 맞춰 광명시청소년수련관에서도 장애청소년들이 누릴 수 있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으로 [性과 사랑의 길잡이], [학부모 대상 내 자녀의 올바른 性장 방법], [장애유혈별 자녀 양육기술교육]을 운영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가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광명시청소년수련관 평생학습관 평생교육프로그램 “모두함성”은 청소년들의 평생학습 참여역량을 확대할 수 있도록 7월 16일부터 관내 고등학교 특수학급을 대상으로 모집할 예정이다. 문의는 광명시청소년수련관 교육문화팀(02-6673-8127)으로 하면 된다.

한편, 광명시청소년수련관은 지난 2020년부터 4년 연속으로 경기도 교육감 지정 평생학습관으로 선정되어 스포츠·문화·예술분야의 평생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장애청소년들이 평생학습에 참여확대에 적극 기여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