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철산복지관 동에서 주최하는 행사에 참여하여 동 특성화 사업 개발 노력
철산종합사회복지관은(관장 김영선) 23일 도덕파크타운 중앙광장에서 철산4동행정복지센터(동장 최미현)이 주최하는 ’행복한 5월 힐링음악회 및 나눔플리마켓‘에 광명 온(ON)동네 사업의 일환으로 참여하였다.
철산4동 주민세마을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된 '행복한 5월 힐링음악회 및 나눔플리마켓'은 2023년 주민총회에서 도출된 의제를 기반으로 시민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구성된 행사이다. 볼거리로는 마임 공연, 시민 오케스트라 연주 등의 공연이 준비되었으며, 즐길거리로는 다육아 심기, 가족 포토액자 만들기, 복지 의견 청취, 부채 만들기, 플리마켓, 탄소중립 골든벨 등이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에서 철산복지관은 민·관이 함께 진행하고 있는 ‘광명 온(ON)동네복지관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듣고 욕구를 확인하였다. 이를 향후 복지사업에 반영하기 위해 철산4동행정복지센터와 철산4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최미현 철산4동행정복지센터 동장은 "5월은 가정의 달로 시민들에게 다양한 놀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다. 시민참여가 돋보였던 플리마켓과 탄소중립 골든벨에 많은 시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한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앞으로도 시민참여를 이끌어 낼 수 있는 행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김영선 철산복지관 관장은 "동행정복지센터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행사에 복지관이 결합하여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다수의 주민들을 만나며 동에서 필요로 하는 특성에 맞는 복지관의 역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명 온(ON)동네복지관' 사업은 철산1~4동 전역에서 운영되며, 복지관, 동행정복지센터, 지역주민과 함께 결합하여 광명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복지 실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