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도시공사, ‘광명전통시장 제2공영주차장 조성사업’착공식 개최
광명도시공사, ‘광명전통시장 제2공영주차장 조성사업’착공식 개최
  • 권수미
  • 승인 2024.04.30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작년 11월 광명시와 광명도시공사 간 건설대행 위·수탁협약 체결
- 지상1층, 지하1층 총 176면의 주차장 조성사업으로 2025년 6월 준공 예정
- 광명전통시장 주변 교통체증 완화와 주차 편의 증진을 통한 방문객 증가 기대

 

광명도시공사(사장 서일동, 이하 공사)는 30일「광명전통시장 제2공영주차장 조성사업(이하 본사업)」의 착공식을 개최했다.

본 사업은 광명전통시장 옆 부지에 제2공영주차장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작년 11월 광명시와 광명도시공사가 건설대행 위·수탁 협약을 체결하여 추진 중이다. 광명시에서 설계하고, 광명도시공사에서 시공하는 사업으로 총사업비 약 250억 원을 투입된다.

지하 1층, 지상 1층 규모의 주차장으로 지하층에는 전기차충전소 11개소를 포함한 176면의 주차장이, 지상층에는 지하층으로 이동하는 계단실 및 엘리베이터와 소공원이 조성될 계획이다. 공사는 2025년 6월 준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착공식에는 박승원 광명시장, 서일동 광명도시공사 사장을 비롯한 국회의원, 도‧시의원과 시민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서일동 사장은 “광명전통시장 제2공영주차장 조성사업을 통해 광명전통시장의 주차편의증진과 교통체증 완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철저한 안전관리를 통해 성공적으로 준공하겠다”는 다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