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플랜광명센터, 청소년과 청년과 함께 희망을 발걸음을 떼다.
희망플랜광명센터, 청소년과 청년과 함께 희망을 발걸음을 떼다.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19.06.11 0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안종합사회복지
@하안종합사회복지

광명시립하안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재란)은 8일 오전 11시 성인이행기에 있는 14세~24세 청소년, 청년 가구의 자립능력향상을 위한 희망플랜광명센터의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였다.

오리엔테이션은 6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하는 희망플랜 연간사업 일정 및 신규사업 안내, 가족관계향상 프로그램 ‘가족성장 스토리’ 샌드위치 만들기, 참여 청소년 및 청년의 든든한 동반자가 될 세대공감 마을활동가 ‘희망서포터즈’ 위촉식으로 진행하였다.

청소년 및 청년은 자기성장(미래설계), 진로(진학), 학교(친구), 가족 4개 분야의 개별성장 계획서를 작성하였으며, 목표에 대한 실행 계획을 수립하였다. 개별성장 계획서를 기반으로 희망플랜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담당 사회복지사와 끊임없는 소통, 희망서포터즈의 진로 멘토링을 통해 목표에 도달하고자 노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희망서포터즈’ 세대공감 마을활동가 19명을 위촉하여 청소년에게 1:1 맞춤학습 코칭, 멘토링 등을 제공할 것이며, 청소년과 청년이 스스로 꿈을 찾아 자립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하였다.

김재란 관장은 “희망플랜 오리엔테이션, 가족성장 스토리, 희망서포터즈 위촉을 통해 본격적으로 운영될 희망플랜 사업을 참여 청소년, 청년, 가족들에게 소개하고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여 7개월간의 여정에 동반하여고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