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의회 의장 부의장 상임위원장 선출 마무리
광명시의회 의장 부의장 상임위원장 선출 마무리
  • 신성은 기자
  • 승인 2024.06.26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장으로 선출된 무소속 이지석 의원이 정회 시간에 회의장을 나가고 있다.
의장으로 선출된 무소속 이지석 의원이 정회 시간에 회의장을 나가고 있다.

26일 열린 286회 광명시의회 임시회에서 제9대 광명시의회 후반기 의장단 선출을 마무리 하였다.

▲의장   
이지석 의원(무소속)

▲부의장
김종오 의원(국민의힘)

▲자치행정교육위원회 / 위원장 이재한 의원(국민의힘)
안성환 이형덕 정영식 (더불어민주당) 이재한 정지혜(국민의힘)

▲복지문화건설위원회 / 위원장 설진서 의원(국민의힘)
구본신 김종오 설진서(국민의힘) 김정미 현충열(더불어민주당)

▲운영위원회 / 위원장 구본신 의원(국민의힘)
김종오 이재한 설진서 구본신(국민의힘) 정영식(더불어민주당) 

▲윤리특별위원회 / 위원회에서 호선
설진서 이재한 정지혜(국민의힘) 정영식 이형덕(더불어민주당)


[4보]16시 36분. 운영위원회 위원으로 김종오 이재한 설진서 구본신(국민의힘) 정영식(더불어민주당) 의원을 배정하는 것으로 가결되었다. 

운영위원회 위원장 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김정미 이형덕 정영식 현충열 의원이 퇴장한 가운데, 재석의원 7명 중 국민의힘 구본신 의원이 6표, 기권 1표로 구본신 의원이 운영위원장에 선임되었다.  

윤리특별위원회 위원으로 설진서 이재한 정지혜(국민의힘) 정영식 이형덕(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배정하는 것으로 가결되었다. 위원장과 부위원장은 윤리특별위원회에서 호선으로 정하기로 하였다. 


[3보] 15시 31분. 의원의 상임위 배정은 자치행정교육위원회에 안성환 이형덕 정영식 (더불어민주당) 이재한 정지혜(국민의힘)이 배정되었고, 복지문화건설위원회에 구본신 김종오 설진서(국민의힘) 김정미 현충열(더불어민주당)을 배정하는 것으로 가결되었다.

15시 53분. 자치행정교육위원장 선거에서 재석의원 11명 중 국민의힘 이재한 의원이 6표, 더불어민주당 이형덕 의원 5표로, 이재한 의원이 자치행정교육위원장에 선임되었다. 

복지문화건설위원장 선거에서 재석의원 11명 중 국민의힘 설진서 의원이 6표, 더불어민주당 현충열 의원이 5표로, 설진서 의원이 복지문화건설위원장으로 선임되었다. 


[2보]후반기 부의장 투표에서는 국민의힘 김종오 의원 6표, 더불어민주당 현충열 의원 5표로, 김종오 의원이 후반기 부의장으로 선출되었다.


[1보]후반기 의장단을 선출하는 26일 제286회 광명시의회에서 무소속 이지석 의원이 의장으로 선출됐다. 

무기명 투표로 실시된 선거에서 재석의원 11명 중 무소속 이지석 의원 6표, 더불어민주당 현충열 의원 5표로 이지석 의원이 후반기 의장이 되었다. 

광명시의회는 더불어민주당 5명, 국민의힘 5명, 무소속 1명으로 구성되어 있는 가운데, 국민의힘 의원 5명과 무소속 이지석 의원이 이지석 의원을 의장으로 뽑은 것으로 보인다. 

전날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했던 이지석 의원이 국민의힘과 손 잡은 것으로 추측되는 가운데, 의회 방청석에서는 민주당 지지자들의 불만섞인 목소리가 터져나왔다. 

회의가 정회된 가운데, 방청석에서는 "의장이 되기 위해 당적을 버린 의원을 퇴출하자", "주민소환을 통해 책임을 묻자" 등의 이야기가 나왔다.

이지석 의원은 의장 무기명 투표에서 자신의 이름을 적은 것으로 보인다.
이지석 의원은 의장 무기명 투표에서 자신의 이름을 적은 것으로 보인다.
이지석 의원이 투표 전 고심하는 듯한 행동을 하고 있다.
이지석 의원이 투표 전 고심하는 듯한 행동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