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산종합사회복지관, 철산3동 ‘광명 온(ON)동네 친환경 플리마켓’ 성공적 운영

- 철산종합사회복지관 철산3동 특성화 사업으로 ‘광명 온(ON)동네 친환경 플리마켓’ 운영 - ‘철산3동 주민자치회-철산3동 행정복지센터-철산종합사회복지관’ 3주체 협업으로 철산3동 주민세 마을사업의 시너지 일으켜

2024-06-17     권수미

철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영선, 이하 ‘철산복지관’)은 15일(토) 철산3동 주민자치회와 '광명 온(ON)동네 복지관 사업'의 일환으로 철산3동의 자원순환 문화를 만들기 위한 '광명 온(ON)동네 친환경 플리마켓'을 운영하였다.

'광명 온(ON)동네 친환경 플리마켓'은 철산3동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행사로 총 19개 부스와 300명의 주민이 참여하였다. 이날 행사는 ▲친환경 물품교환 ▲환경보호실천 이벤트 ▲아나바다 장터가 진행되었으며 많은 주민의 친환경 실천 활동의 참여를 이끌어 내었다.

철산3동 조성진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총회를 통해 나온 주민의 의견이 실현될 수 있는 자리가 만들어져 기쁘다. 이후에도 철산3동 주민이 원하는 마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철산3동 행정복지센터 신은철 동장은 “이번 플리마켓을 통해 많은 철산3동 주민들이 참여하며 크게 만족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앞으로도 철산3동에서 주민이 원하는 일을 더욱 활성화하기 위해 적극 협력하고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철산복지관 김영선 관장은 “철산3동 주민자치회가 진행하는 동 특성화 사업에 함께 협력하여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기회였다. 앞으로도 철산3동 특성에 맞는 주민참여형 복지 사업을 활성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앞으로 철산복지관은 광명 ’온(ON) 동네 복지관 사업‘을 위해 1동(洞) 1복지관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각 동 별 특성에 맞는 주민 참여형 복지사업의 운영한다. 이에, 철산3동에서도 주민총회, 주민세 마을사업 등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복지사업의 기획과 운영이 지속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