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간호사회와 광명 약사 협회, 김남희 광명을 민주당 국회의원 후보 지지 선언
- 방문간호사회, 광명 약사 협회, 김남희 후보에 지지 선언 - 김남희 후보, “방문간호사, 약사 협회와 함께 더 건강한 광명 만들어가겠다.”
2024-03-31 이광일
광명시 약사 협회와 방문간호사회는 27일과 28일 감동캠프에서 김남희 광명을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방문간호사 협회는 “전국의 수많은 후보 중 김남희 후보가 반드시 국회에 입성하여 돌봄 서비스 체계를 정립하고 돌봄 사각지대에 놓인 어르신들을 챙겨줬으면 한다”며 김남희 후보를 지지하는 말을 남겼다.
더불어, 광명시 약사회 민필기 회장은 “국민 건강증진을 위해 김남희 후보와 함께 힘을 모으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남희 후보는 “최근 대표 공약으로 국가 무한책임 돌봄 서비스를 발표한 바가 있지만, 국가 무한책임 돌봄제는 아이들 지원에 집중되어 있어 돌봄 서비스가 필요한 어르신들까지 챙기기에는 어려움이 있다”며 “방문 간호 기반 지역사회 돌봄 체계 구축과 동시에 장기 요양 간호사 처우 개선을 위한 제도적 개편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밝혔다.
한편, 김남희 후보는 참여연대 복지 조세 팀장을 지내온 교육·복지 전문가이다. 김남희 후보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당선이 된다면 아동, 어르신 이외에도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에 적절한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제도 개선을 반드시 이뤄내겠다.”고 밝혔다.